이안자동문, 경기도 화성 헬스장 골드 격자 세이프도어 시공

서울아파트신문 | 기사입력 2020/01/11 [11:39]
탐방/인터뷰
이안자동문, 경기도 화성 헬스장 골드 격자 세이프도어 시공
기사입력: 2020/01/11 [11:39] ⓒ 서울아파트신문
서울아파트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서울아파트신문


헬스장 인테리어는 골드 스테인레스를 이용한 인테리어를 많이 한다
. 고급스러운 끝판왕 골드 격자 세이프 도어 제작, 시공은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세이프도어는 중간 강화유리를 기준으로 좌우상하 모든 부분이 금속으로 둘러지는 형태에 강화도어 한 종류로 흔히 세이프도어, 가마찌도어 등으로 칭한다.

 

유리를 가운데 두고 좌우상하 기본 틀을 조립한다. 완성된 기본 틀에 하나하나 정확한 위치에 맞춰 격자살을 붙여준다. 아주 섬세하고 중요한 제작 과정이다. 격자살이 불규칙하고 삐뚤어지면 제작 시공 후 정말 보기 싫은 세이프도어가 되기 때문이다.

 

격자살까지 정확하게 붙이고 나면 도어를 세워두고 실리콘 작업을 진행한다. 깔끔하게 금속 색상과 동일한 골드 실리콘 코킹하고 실리콘이 단단하게 굳어질 때까지 2일 정도 기다리면 격자살과, 유리 모두 흔들림 없는 골드 격자 세이프도어가 완성된다.

 

실리콘 양생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이동, 시공 간에 금속 틀 사이 유리가 흔들려격자살도 틀어지고 시공을 하였을 때 유리 무게로 인한 도어 처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실리콘 양생과정을 2~3일 정도 거쳐 시공을 한다.

 

충분한 시간을 거쳐 완성된 도어를 현장에 가서 걸어주면 고급스러움에 끝판왕 골드 격자 세이프도어가 완성된다. 도어 색상에 맞춰 손잡이 또한 골드 색상으로 맞춰 시공한다.

 

김기수 기자

 

 

ⓒ 서울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